학교폭력예방학회지 논문심사 규칙 > 자료실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자료실

학교폭력예방학회지 논문심사 규칙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,645회 작성일 18-08-02 14:42

본문

학교폭력예방학회지 논문심사 규칙

제1조(목적) 본 규칙은 대한학교폭력예방학회 편집위원회 규정에 따라 「학교폭력예방학회지⌟의 발간과 관련하여 논문심사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(심사대상 논문) ① 편집위원회에서는 투고논문의 적합성을 검토한 후 심사자를 선정한다.
② 투고논문 중 「학교폭력예방학회지」에 적합하지 않은 분야의 논문이나 투고규칙을 준수하지 않은 논문 등은 심사과정 없이 기고자에게 반려할 수 있다.

제3조(심사위원) ① 편집위원장은 논문접수가 마감되면 편집위원회를 소집하여 접수논문에 대한 심사절차를 진행하여야 한다.
  ② 편집위원회는 접수된 모든 논문에 대하여 한 편당 3명씩 심사위원을 선정하여 심사를 의뢰한다. 이 때 논문제출자와 명백하게 특별한 관계에 있어 심사의 공정성을 해칠 우려가 있는 사람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서는 안 된다.
  ③ 편집위원회는 접수된 논문을 전공영역에 기초하여 동일전공영역에서 상당한 연구실적을 쌓은 심사위원을 위촉하되, 논문 투고자가 편집위원일 경우 편집회의 시에 배제할 수 있다.
④ 심사위원의 선정은 전국적으로 고르게 분포되도록 하고, 동일한 사람에게 동시에 3편 이상의 심사를 의뢰해서는 안 된다.

제4조(논문심사 기준) 논문심사는 주제의 적절성 및 독창성, 연구방법의 타당성, 논리 및 체제의 일관성, 선행연구의 검토, 학문의 기여도, 논문주제가 「학교폭력예방학회지」에의 부합여부, 각주 및 참고문헌의 완전성, 국문 및 영문초록의 완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.

제5조(논문심사 절차) ① 심사위원은 편집위원회로부터 논문을 접수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논문에 대한 심사를 완료하고, 논문심사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편집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.
  ② 심사위원은 논문심사 결과보고서의 모든 기재항목을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하고, 종합판정을 기재할 때는 다음의 요령에 따른다.
    1. 별도의 보완이 없이도 게재가 가능할 때는 ‘게재가’에 ○ 표시를 한다.
    2. 미흡한 점이 많은 논문일 때는 ‘게재불가’에 ○ 표시를 한다.
    3. 내용의 보완 혹은 수정을 거치면 게재가 가능할 때는 ‘수정게재’에 ○ 표시를 한다.
제6조(논문판정) ① 논문심사의 판정은 게재 확정, 수정후 게재, 재심사, 탈락의 4등급으로 나누며, 투고논문의 세부적인 판정기준은 다음과 같다.
<첨부파일 참조>
② 수정 후 게재의 경우 심사위원이 제시한 조건의 충족여부를 확인하여 편집위원회에서 게재여부를 최종 결정한다.
③ 논문심사는 재심까지로 한다.
④ 투고자와 심사위원은 각각에 대해 익명으로 처리하되, 전체 심사위원의 명단은 게재 다음에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⑤ 논문 심사위원에게는 소정의 심사료를 지불한다.

제7조(게재결정) 등급에 따라 수정 후 게재 이상의 경우, 학회지에 게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
제8조(부실한 심사) 논문심사 평가가 현저히 부실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편집위원회의 결정으로 심사결과를 게재논문 결정에 반영하지 않을 수 있다.

제9조(게재예정증명서 발급) 게재확정을 받은 논문에 대하여 게재예정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.

제10조(규칙의 개폐) 본 규칙은 이사회의 의결로 개폐할 수 있다.

제11조(구체사항) ① 이 규칙에 정하지 않은 세부적인 사항은 편집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정한다.
② 논문심사 결과보고서, 논문기고 신청서, 연구윤리규정 준수 서약서의 양식은 <첨부 1>, <첨부 2>, <첨부 3>과 같다.

<부칙>
제1조 본 규칙은 2013년 11월 28일 부터 시행한다.





<첨부 1>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양식 : 대한학교폭력예방학회 논문심사 결과보고서
<첨부 2> 논문기고 신청서 양식 : 대한학교폭력예방학회 논문기고 신청서
<첨부 3> 연구윤리규정 준수 서약서 양식 : 연구윤리규정 준수 서약서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회원로그인

접속자집계

오늘
28
어제
348
최대
855
전체
188,422

그누보드5
(우) 41238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로 13 3층
Copyright © www.k-friends.or.kr. All rights reserved.